오늘도 나는
article thumbnail

 

10171 문제. 

아래와 같은 고양이를 출력하시오.

\    /\
 )  ( ')
(  /  )
 \(__)|

 

매우 간단하다. console.log를 이용하여 문자열 그대로 표현하기 위해 String template을 사용하여 고양이모양을 복사해 답을 적었더니 자꾸 런타임 에러가 발생했다.

무엇이 문제일까?

 

 

그 이유는 백 슬래시를 문자열로 인식못하게 답을 적어서 에러가 발생한것이었다.

 

참고로 자바스크립트에서는 \(백 슬래시)를 문자열로 넣고싶으면 escape문자를 사용해야하기 때문에 \앞에 \를 하나씩 넣어서 출력해야 한다.

 

escape 

자바스크립트에서는 문자열로 쓰일 때 js가 제대로 인식하지 못하거나 키보드로 표현하지 못하는 문자 몇몇이 존재한다.

 

 

이것을 해결하기 위해 백 슬래시를 이용하여 문자열로 인식하게 만드는데 그것을 이스케이프 시퀀스라고 한다.

 

이스케이프 시퀀스 의미
\b 백 스페이스
\n 개행
\' 작은 따옴표
\" 큰 따옴표
\\ 백 슬래시

 

 

아래와같이 앞에 백스래시를 적어 제출했더니 정상적으로 정답처리가 되었다.

console.log(`\\    /\\
 )  ( ')
(  /  )
 \\(__)|`);

 

 

'Algorithm > 백준 연습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백준] 1001. A - B 출력하기 (javascript/node.js)  (0) 2021.06.26
profile

오늘도 나는

@찬찬누

포스팅이 좋았다면 "좋아요❤️" 또는 "구독👍🏻" 해주세요!

검색 태그